日本遺産
기슈 도쇼구 신사・和歌浦

紀州東照宮トップページ
東照宮
 

 
 

매와 꿩 (사전의 정면
정면의 문 위의 조각을 봐 주십시오
. 히다리 진고로 작품인 매사냥의 모습을 표현한 매와 꿩의 조각. 하얀 새 2마리가 매이며 오른쪽 매의 발밑에는 갈색 꿩이 잡혀 있습니다. 도쿠가와 이에야스는 매사냥을 좋아했기 때문에 정면에 꾸며져 있습니다.


     

용과 호랑이 (사전의 정면

정면 4개의 기둥 위를 봐 주십시오. 용과 호랑이의 조각, 히다리 진고로의 작품입니다. 좌우의 호랑이는 우리들의 인생의 교훈을 나타낸 것으로, 오른쪽 호랑이는 목표를 가지고 긍정적으로 인생을 나아가는 모습을 나타내고 왼쪽 호랑이는 앞으로 나아가는 것뿐만이 아닌 때로는 뒤를 돌아보고 반성도 필요하다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도쿠가와 이에야스는 인년(寅年), 인월(寅月), 인일(寅日), 인시(寅刻)에 태어났습니다. 호랑이는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상징.


 
 

주홍 잉어와 검은 잉어 (사전의 동쪽

문 위의 조각을 봐 주십시오. 주홍 잉어와 검은 잉어의 조각으로 히다리 진고로의 작품입니다. 등용문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중국 황하의 상류에 있는용문이라 하는 급류를 잉어가 상류까지 오르면 용으로 변신한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이 고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조각입니다. 이 잉어의 조각을 보면, 출세길로 이끌어 준다는 구전이 있습니다.


 

학과 거북 (사전의 서쪽

문 위의 조각을 봐 주십시오. 학과 거북의 조각으로 히다리 진고로의 작품입니다. 학의 왼쪽에 꼬리처럼 보이는 남생이가 학과 마주 보고 있습니다. 학은 천년, 거북은 만년을 산다라는 전설이 일본에 있습니다. 이 조각을 보면 장수한다는 구전이 있습니다.


    
   

봉황과 천녀정면의 동쪽)
용과 호랑이의 조각이 있던 네 기둥 뒷면의 위, 후방에 펼쳐져 있는 봉황과 천녀의 조각을 봐 주십시오.  2m 40cm의 느티나무를 도려내서 투각한 것으로, 조립한 것이 아닙니다. 양 끝의 봉황은 하늘로 올라가는 모습을 나타내며, 두 번째 기둥의 천녀는 횡적을 불고, 세 번째 기둥의 천녀는 시메다이코를 들고 있습니다. 반대편에서 보면 도안이 다른 조각이 됩니다.


    
   

봉황과 천녀(정면의 서쪽)
용과 호랑이의 조각이 있던 네 기둥 뒷면의 위, 후방에 펼쳐져 있는 봉황과 천녀의 조각을 봐 주십시오.  2m 40cm의 느티나무를 도려내서 투각한 것으로, 조립한 것이 아닙니다. 양 끝의 봉황은 하늘로 올라가는 모습을 나타내며, 앞에서 두 번째 기둥의 천녀는 작은 피리를 불고, 세 번째 기둥의 천녀는 비파를 타고 있습니다. 반대편에서 보면 도안이 다른 조각이 됩니다.

 Multilingual guide top
© 紀州東照宮. All Rights Reserved.